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여름바다체험 행사 관광객 유치효과 톡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 노화도 북고리에서 진행된 전복잡기 체험행사에서 한 어린이가 전복을 잡고 환호하고 있다.

완도 노화도 북고리에서 진행된 전복잡기 체험행사에서 한 어린이가 전복을 잡고 환호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노화도 개매기, 전복잡기 체험에 관광객 1,000여명 참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이 피서철을 맞아 다양한 바다체험 행사를 개최하여 관광객 유치 효과를 더하고 있다.

지난 27일 노화도 북고어촌체험마을에서 열린 개매기와 전복잡기 체험 행사에 1,000여명의 관광객이 몰려 더위를 잊는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북고 마을은 마을 단위로는 전국에서 최고로 전복을 많이 생산하는 마을로 유명하다.

이날 관광객들은 광어, 숭어, 농어 등 다양한 어종 약 700여kg을 잡았으며 전복은 주최 측에서 사전에 풀어놓은 1,000미중 950여미를 잡았다.

관광객들이 잡은 물고기와 전복은 즉석에서 회를 썰어 먹거나 매운탕거리나 전복죽을 끓여 먹기 위해 가져가기도 했다.

광주에서 온 유모(45)씨는 “가족과 함께 참여해 물고기와 전복을 잡아 썰어먹는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되어 여름 여행의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고 말했다.

북고리 개매기, 전복잡기 체험행사는 내달 10일(일) 한차례 더 열리며 이밖에도 보길도 예송리 몽돌해변에서는 8월 1일과 2일 이틀동안 전복잡기 체험행사, 8월 8일에는 군외면 달도 농어촌테마공원 해변에서 개매기 체험행사가 열린다.

청산도에서는 전통 고기잡기 방식인 슬로라이프 휘리체험 행사를 8월 16일까지 기간중 14일 동안 실시한다.

완도군은 다양한 여름바다체험 행사를 마련해 관광자원화 하고 관광객 유치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타볼레오]'학원차'에서 '아빠차'로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