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장현 광주시장, ‘직원과 격의없는 대화’로 시청사 "웃음꽃 만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지난 4일부터 직원과의 대화와 토론을 통해 민선6기의 시정 철학을 공유하고 공직자들의 생각과 시정에 대한 구상을 나누고 있다. 윤 시장이 직원들과 격의없는 대화를 하면서 화기애애하게 활짝웃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지난 4일부터 직원과의 대화와 토론을 통해 민선6기의 시정 철학을 공유하고 공직자들의 생각과 시정에 대한 구상을 나누고 있다. 윤 시장이 직원들과 격의없는 대화를 하면서 화기애애하게 활짝웃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민선6기 광주시정 철학 공유해요”
" 다양한 현안·고충·건의 쏟아내고 열띤 토론"
" ‘나를 따르라’에서 ‘함께 가자’로 전환 ‘주목’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공직자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시장은 또 시정에 대해 어떤 구상을 하고 있을까.
대화와 토론을 통한 접점 찾기로 이같은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윤장현 광주시장의 ‘직원과의 대화’가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다.

지난 4일부터 시작된 ‘직원과의 대화’는 시장 전용 의자나 책상, 마이크도 없다. 간부 직원도 배제된다. 직원들과 똑같이 철제의자에 앉아 무릎이 맞닿을 정도로 가까이서 격의없는 대화를 나눈다. 시장과 직원과의 대화라 믿기지 않을 정도로 농담도 쏟아진다. 직원들도 평소 품어왔던 이야기들을 풀어낸다.

대화의 소재는 제한이 없다. 직원들의 고충, 시정에 대한 건의, 현안에 대한 각자의 생각 등이 스스럼없이 오간다.
좋은 아이디어도 개진된다. ▲시청방문 중중 장애인을 행정동 앞까지 진입토록 허용하자 ▲시청 어린이집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자 ▲ 청사 및 청사 앞 잔디광장을 시민공간으로 개선하자 등의 의견이 쏟아졌다.

윤 시장 역시 좋은 의견에 대해서는 즉석에서 채택을 약속한다. 물론 이견이 존재하면 토론으로 접점을 찾아간다.

직원들의 반응도 호의적이다. 대화 예정일 전에 시장께 하고 싶은 이야기를 꼼꼼히 정리하는 모습도 자주 눈에 띈다.

‘민선6기 광주시정은 일방적 지시나 권위적 정책결정은 사라질 것이다’ 혹은 ‘나를 따르라’에서 ‘함께 가자’로 전환될 것이란 기대가 높다.

재수가 좋아 시장이 직접 사들고 온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는 것은 덤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직원들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 소방본부, 사업소 등으로 대화를 확대하고, 분야별 소규모 토론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화를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