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병언 은신처, 수맥 짚어서 찾았다" 현상금 5억 노린 황당한 제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현상수배 전단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현상수배 전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유병언 은신처, 수맥 짚어서 찾았다" 현상금 5억 노린 황당한 제보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의 현상금 5억을 노린 황당한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
유병언 전 회장에 대한 제보는 지난 5월25일 그가 마지막으로 모습을 드러낸 전남 순천시에 집중됐다.

순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6월 초순에는 한 무속인이 "순천 '정혜사'에 유 전 회장의 기가 강하게 느껴진다"며 신고를 해 출동하는 일이 벌어졌다. 경찰은 반신반의하며 현장에 가봤지만 결과는 허탕이었다.

순천경찰서에 근무하는 한 경찰은 "수맥을 짚고 다니는 사람도 제보를 해 출동한 적이 있다"면서 "전국에서 (유 전 회장이 숨어 있다는) 제보가 들어오는데 순천에 와본 적도 없으면서 유 전 회장이 있다는 순천 특정 장소의 주소와 건물 모습까지 상세히 제보해 놀란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고 말했다.
'유병언 헌터'들은 순천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달 서울의 한 경찰에서에는 양복을 깔끔하게 차려입은 한 중년 남성이 찾아와 유 전 회장의 위치를 제보했다.

이 남성은 유 전 회장의 행적을 추리한 A4 용지 3장을 보여주며 서울의 한 번화가에 있는 A 아파트에 유 전 회장이 숨어 있다고 주장했다. 경찰이 직접 A 아파트를 찾아가봤지만 그곳에는 구원파와 아무 관련이 없는 신혼부부가 있었다.

신고를 한 남성의 자녀들은 헛수고를 한 경찰에게 "아버지가 최근에 유 전 회장의 행방을 찾는 데 열을 올리고 있다"면서 이해해 달라고 사과했다.

잇따른 유 전 회장 허위 제보에 경찰 관계자는 "제보가 접수되면 어떠한 내용이든 확인을 해야 해 경찰력의 낭비가 크다"며 신중한 제보를 부탁했다. 경범죄처벌법에 따라 허위·장난 신고자는 60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과료, 구류 처분을 당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