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메시도나! 이젠 너도 神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이지리아전 2골, 합계 4골 득점선두…1986년 멕시코월드컵 마라도나 우승활약 장면과 데자뷔

리오넬 메시[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리오넬 메시[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준용 기자]리오넬 메시(27ㆍFC바르셀로나) VS 디에고 마라도나(54).

축구팬 논쟁의 단골 메뉴다. 메시가 뛰어나다는 팬들은 그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를 열 시즌 동안 누비며 276경기에서 243골이나 넣었으니 마라도나와 경쟁할 자격을 입증했다고 말한다.
그러나 1986년 멕시코 고원을 빛낸 마라도나의 업적은 압도적이다. 그해 열린 월드컵에서 마라도나는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었고 드리블과 패스, 득점력 등 모든 면에서 신기에 가까운 경기력을 발휘했다. 아르헨티나의 주장으로서 리더십도 대답했다. 멕시코 월드컵에서 이룩한 아르헨티나의 통산 두번째 우승은 마라도나 혼자 힘으로 이룩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다섯 골을 넣어 게리 리네커(6골ㆍ잉글랜드)보다 득점이 적었지만 대회 최우수선수로 뽑혔다.

메시가 2006년 독일, 2010년 남아공 등 두 차례 월드컵에서 달랑 한 골(독일월드컵 세르비아전)에 그치자 축구팬들은 그와 마라도나를 인간과 신의 차이에 비교했다. 그러나 다시 4년이 지나고 브라질에서 월드컵이 열리자 메시에게서 마라도나의 향기가 물씬 풍긴다. 메시는 26일(한국시간) 포르투알레그리의 베이라히우 주경기장에서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두 골을 뽑아 팀의 3-2승리를 이끌었다. 전반 3분만에 왼발 슈팅으로 첫골을, 전반 추가시간에 프리킥을 왼발로 차 넣었다. 아르헨티나는 F조 1위로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매시는 26일 현재 브라질의 네이마르(22ㆍFC바르셀로나)와 득점 공동 선두다.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 이란을 상대로 결승골을 넣었다. 토너먼트에서 메시는 논쟁에 종지부를 찍을 준비를 하고 있다. 1986년 멕시코에서 대관식을 한 마라도나도 4년 전인 1982년 스페인월드컵에서는 얼띠기였다. 예선리그에서 이탈리아와 브라질의 노련한 수비수들에 농락당했다. 결국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분노를 삭이지 못하고 브라질 수비수 바티스타의 사타구니를 걷어찬 대가로 퇴장당했다. 언론은 "세계축구는 새 왕이 성숙하길 기다려야 한다"고 썼다.
아르헨티나가 다음달 2일 경기할 상대는 스위스다. 스위스는 마나우스의 아마조니아 경기장에서 제르단 샤치리(23ㆍ바이에른 뮌헨)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온두라스를 3-0으로 이기고 프랑스에 이어 E조 2위로 16강티켓을 거머쥐었다. 샤치리는 독일의 토마스 뮐러(25ㆍ바이에른 뮌헨)에 이어 이번 대회 두 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에콰도르는 스위스가 승리하는바람에 짐을 쌌다. 에콰도르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마라카낭 주경기장에서 프랑스와 0-0으로 비겼다. 에콰도르는 후반5분 주장 안토니오 발렌시아(26ㆍ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경고를 받아 퇴장당한 것이 뼈아팠다.수적열세를 딛고 분전했지만 결국 득점에 실패해 16강에 탈락했다.

이란은 사우바도르의 폰치노바 경기장에서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에 1-3으로 졌다. 이로써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축구연맹(AFC)소속팀은 모두 16강에 오르지 못하게 됐다. 반면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는 1992년 유고슬라비아에서 독립한 이후 처음 진출한 월드컵 본선에서 첫승을 신고했다.



박준용 기자 juney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