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드록신 강림, '넣어라' 하니, 골이…드록바 투입되자 코트디부아르 일본에 역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트디부아르 일본전에서 교체투입을 준비하고 있는 드록신 드록바(사진:KBS 캡처)

▲코트디부아르 일본전에서 교체투입을 준비하고 있는 드록신 드록바(사진:KBS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드록신 강림, '넣어라' 하니, 골이…드록바 투입되자 코트디부아르 일본에 역전

코트디부아르가 '드록신' 드록바의 활약에 힘입어 일본에 2-1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코트디부아르는 15일 오전 10시(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헤시피에 위치한 아레나 페르남부쿠에서 열린 일본과의 월드컵 첫 경기에서 전반 16분 일본 혼다 게이스케(28·AC 밀란)에 선제골을 허용했으나 후반 19분과 21분 윌프리드 보니(26·스완지 시티)와 제르비뉴(27·AS 로마)가 각각 헤딩골을 터트리며 역전승에 성공했다.

경기 후 국내 네티즌은 '드록신' 드록바의 활약에 찬사를 보내며 각종 '성경 패러디'를 쏟아내고 있다.

한 네티즌은 "드록신께서 벤치에서 오수를 취하시매 제자들이 길을 잃고 허우적거리며 '우리가 지겠나이다' 아우성 치니 드록신께서 일어나시고 '믿음이 부족한 자들아' 꾸짖으시며 친히 나아가 머리결을 찰랑이시니 곧 골문이 열리고 공이 들어가더라(제르비뉴서 3:16)"라며 드록바의 활약을 칭찬했다.
이어 또 다른 네티즌은 "드록신 말씀하시길 '넣어라' 하니, 곧 골이 들어가더라(드록복음 65:48)"라는 글을 올려 웃음을 자아냈다.

코트디부아르는 일본의 조직적인 수비에 막혀 고전했으나 후반 16분 간판 공격수 드록바가 투입되자 분위기는 급반전됐다.

후반 36분 강력한 프리킥으로 상대 간담을 서늘케 한 드록바는 3분 뒤인 후반 39분 페널티박스 안에서 슈팅을 시도하며 일본 수비를 긴장하게 만들었다.

드록신의 활약상을 접한 네티즌은 "드록신, 역시 드록바" "드록신, 드록복음" "드록신, 넣어라 들어가니라"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