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글로벌뛴다]한미약품…임산부·영아도 OK 변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미약품의 변비 치료약 '장쾌락시럽'이 임신부들로부터 사랑을 받고있다.

여성의 말못할 고민 가운데 하나인 변비는 임신 이후 더욱 심각하다. 하지만 변비약 남용은 자궁수축을 일으켜 유산과 조산을 유발할 수 있어 만성변비를 유발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변비 환자의 68%는 여성이고, 특히 30~40대 여성이 만성변비를 앓고있다.
장쾌락시럽은 순수성분으로 임산부는 물론 1세 미만 영아와 노인 등 전연령층에서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

기존의 변비약이 장을 직접 자극하는 성분을 사용해 사용기간이 7일로 제한된다. 또 자주 사용할 경우 내성을 일으켜 복용량을 늘려야 하고, 스스로 장운동을 저하시켜 변비가 악화도기도 한다.

하지만 장쾌락시럽은 락툴로오스 등 순수 성분으로 만들어져 장기 복도 가능하다. 락툴로오스는 대변에 포함된 수분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는 삼투 효과로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원활한 배변을 돕는다. 분해 과정에서 장내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을 늘려 장기능 개선에도 도움된다.
포단위로 포장돼 간편히 짜서 복용할 수 있고, 특유의 단맛으로 인해 커피 등에 시럽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도 있어 젊은 여성들이 변비약 복용에 대한 심리적 부담도 줄였다. 장쾌락 마케팅을 담당하는 박철호PM(온라인팜?34)은 "장쾌락시럽은 삼투효과를 통해 배변활동을 자연스럽게 촉진하기 때문에 복용시 복통, 설사, 복부 팽만감이 적다"고 설명했다.

장쾌락은 한통당 30개입 포장으로 판매되며, 낱개 구매도 가능하다. 영유아는 1일 5ml, 소아는 1일 10ml, 성인은 1일15ml(1포)를 복용하면 된다. 변비가 심한 경우 1일 2~3포 복용시 더욱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