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해시태그 활성화" vs 페이스북 "트렌딩 허브 서비스"
10일(현지시간) 해외 IT매체 더버지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내놓는 브라질 월드컵 맞춤형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 외에도 트위터는 새 계정을 등록할 때 자신이 좋아하는 팀의 깃발을 프로필 이미지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 #FRA, #GER 등과 같이 알파벳 세 글자로 된 국가 코드를 해시태그하면 각 국가의 국기 이미지가 표시되는 '해시플래그' 기능도 활성화된다.
페이스북은 트위터와 비슷하면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놓는다. 페이스북 역시 '트렌딩 월드컵'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월드컵과 관련된 화제나 모든 정보를 뉴스피드에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경기가 시작하면, 해당 경기를 지켜보는 친구들끼리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 매체는 "월드컵 등 세계적 스포츠 경기가 있을 때는 사람들이 인터넷, SNS 등으로 몰려 관련 정보나 이야기를 서로 공유하고자 하는 욕구가 늘어난다"며 "이 욕구를 잘 파악하는 지가 월드컵 특수의 관건"이라고 덧붙였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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