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자 멀티샵 브랜드 햇츠온(Hat’s On)은 지난 2009년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햇츠온(Hat’s On)의 자사 브랜드 엘스팅코(Elstinko) 는 유니크하고 위트있으면서도 환경에 대한 메시지와 철학이 스며있는 브랜드로, 디자인 상표권도 등록돼 있다.
햇츠온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믿고 찾는 만큼 디자인에 혼동을 주어 피해가 발생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한다"면서 "베끼기 전략을 두고 보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햇츠온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디자인과 마케팅 모두를 쉽게 악 이용하려는 브랜드는 용납할 수 없다"면서 " 저작권법 위반으로 해당 제품의 제조와 판매 금지와 함께 형사고소 등을 진행하는 등 강경하게 대응 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