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림푸스, '스타일러스 SH-1'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 최초 사진·동영상에 광학식 5축 손떨림 보정 지원
광학 24배줌 렌즈 탑재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올림푸스한국은 세계 최초로 사진과 동영상 모두에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하는 콤팩트 카메라 '스타일러스 SH-1'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SH-1은 콤팩트 카메라 최초로 사진 촬영과 영상 촬영 모두 광학식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동영상 촬영 시 광학식 보정뿐 아니라 전자식 보정도 가능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손떨림 보정 기능으로 어두운 곳에서 플래시나 삼각대 없이도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고배율 광학 24배줌(48배 울트라줌) 렌즈를 탑재, 25mm 광각 초점 영역부터 600mm 망원 영역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다. 여기에 160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올림푸스 플래그십 카메라인 OM-D E-M1과 동일한 고성능 화상 처리 엔진인 트루픽 VII을 탑재, 선명하고 정교한 촬영이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 기능도 더욱 강화됐다. 움직임이 빠른 스포츠 장면 등에서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초당 60 프레임의 풀HD 촬영이 가능하며, 움직이는 물체의 궤적을 장시간 촬영해 20초로 단축시켜 재생시키는 타임 랩스 무비 기능을 지원한다.

동영상 촬영 중에도 1,600만 화소의 고화질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고속 영상 촬영 모드에서 초당 240, 120 프레임의 촬영도 가능해 슬로우모션 효과도 매끄럽게 낼 수 있다.

또한 뛰어난 디자인으로 호평 받고 있는 올림푸스의 미러리스 카메라 펜 시리즈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카메라 상부나 주요 조작부에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해 카메라의 금속 바디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고, 부드러운 가죽으로 카메라 전면을 감쌌다.

특히 조작성 향상을 위해 카메라 바디 전면과 후면 모두에 그립을 부착했으며, 모드 다이얼을 적용하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

촬영된 사진과 동영상은 내장된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간단하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공유할 수 있다. 올림푸스 전용 어플리케이션 OI.Share을 설치하면 스마트기기를 리모콘처럼 활용해 간단한 줌 조작이나 자동 초점을 맞춰 셔터를 누르는 등의 원격 촬영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포토스토리 ▲7종류의 아트필터 ▲수동 모드(M) ▲ 인터벌 촬영 기능 ▲ISO 6,400 ▲ 파노라마 등 다양한 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는 기능들이 지원된다.

색상은 블랙, 실버 두 종류로 오는 6월 2일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49만 9000원이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