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림푸스, 美ATA 건강·의료 기술 분야 파이널리스트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올림푸스는 자사의 외과 의료기기 썬더비트와 3D 복강경 엔도아이 플렉스 3D가 미국 테크 아메리카 재단이 주관하는 '2014 아메리칸 테크놀러지 어워드(2014 ATA)'에서 건강ㆍ의료 기술 분야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아메리칸 테크놀러지 어워드는 미국 IT 업계의 전문가와 기술산업 정보 제공 기관인 테크 아메리카 재단의 임원들이 뛰어난 IT 제품·서비스를 선정하는 상이다.
썬더비트는 기존의 전기 메스와 초음파를 이용해 환부를 절개하는 절개응고장치를 하나로 통합한 에너지 통합 수술 기구다. 조직을 빠르게 절단하는 동시에 즉각적인 조직 응고와 혈관 봉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시간과 출혈량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제품이다.

3D 복강경 엔도아이 플렉스 3D는 복강경 수술 시 보다 사실적으로 입체감을 구현해주는 복강경이미징 시스템이다.

세계 최초로 상ㆍ하ㆍ좌ㆍ우 네 방향으로 최대 100도까지 구부러져 장기 속을 더욱 선명하고 세밀하게 들여다 볼 수 있다.
테크 아메리카 재단의 숀 오스본 회장은 “아메리칸 테크놀러지 어워드 후보들의 기술력이 매해 향상되고 있다”며, “최종 후보들의 놀라운 기술 혁신과 진보는 미국 산업의 기술력을 증명해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올림푸스한국 의료사업본부 타마이 타케시 본부장은 “전세계 소화기 내과 분야의 기술을 선도해 온 올림푸스의 기술력이 외과 분야에서도 인정 받고 있다”며, “ATA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두 제품은 의사와 환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로, 이를 통해 최소 침습 치료에 공헌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파이널리스트 제품은 오는 20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진행되는 쇼케이스 겸 시상식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