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진디스플레이 "LED 소재 사파이어 잉곳 본격 양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진디스플레이 사파이어 잉곳(왼쪽)과 웨이퍼(오른쪽)

일진디스플레이 사파이어 잉곳(왼쪽)과 웨이퍼(오른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일진그룹 계열사 일진디스플레이는 LED(발광다이오드)용 사파이어 잉곳(Ingot)을 본격 양산한다고 29일 밝혔다.

사파이어 잉곳은 LED의 광원으로 쓰이는 기초 소재다. 알루미나(산화알루미늄)를 진공상태에서 열을 가해 크게 성장시킨 것이 사파이어 잉곳이다.
일진디스플레이는 4년여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사파이어 잉곳을 성장시키는 성장로를 자체개발하는 등 기술 확보에 성공했다. 투자비용은 약 100억원이고, 잉곳 성장로는 30대를 보유하고 있다. 이로써 기존 LED용 사파이어 웨이퍼(Wafer)와 더불어 소재·부품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최근 LED 시장은 조명시장을 비롯한 모바일용 커버글래스, 카메라렌즈에 사용되는 등 새로운 LED 적용제품이 늘어나면서 제2의 성장기를 맞고 있다. 특히, 잉곳 및 웨이퍼 시장의 경우 연평균 30% 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진디스플레이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잉곳 양산을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원가경쟁력 측면에서 경쟁사 대비 20~30% 정도 우위에 있는 내재화된 잉곳을 통해 사파이어 웨이퍼 시장에서의 매출 증대뿐만 아니라 시장을 이끌어갈 수 있는 리딩 컴퍼니(Leading Company)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심임수 일진디스플레이 대표는 "올해 연말까지 잉곳 성장로 70대를 추가로 투자하는 등 시장의 성장 속도에 맞춰 공격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라며 "LED 사업은 제1의 도약을 이끈 터치패널에 이어 일진디스플레이가 또 한번 도약하는 제2의 성장동력으로써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일진그룹은 원재료에 속하는 사파이어 잉곳·웨이퍼(일진디스플레이)부터 칩·패키지(일진LED), 조명(루미리치) 등 완제품 산업까지 전 공정에 걸쳐 수직계열화를 이루면서 밸류 체인을 모두 갖추게 됐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