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계피가루·야광팔찌' 캠핑갈 때 꼭 챙겨가세요

최종수정 2014.05.16 09:00 기사입력 2014.05.16 08:5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캠핑을 떠날 때 텐트는 물론 취사도구 등 기본장비부터 꼼꼼하게 챙겨야 캠핑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친구 혹은 가족과 떠나는 캠핑을 준비할 때 간편함을 더해주는 센스 있는 용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야외취침을 하는 캠핑은 각종 벌레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추억을 쌓기 위해 떠난 캠핑인데 벌레와 사투를 벌이는 건 상상하기 싫은 일이다. 텐트 주변 해충의 접근을 막기 위해서는 계피가루를 준비해 가면 된다. 계피는 모기와 해충을 쫓는 효과가 있는데 계피가루를 텐트 주변에 뿌리고 남은 가루는 접시에 담아 놓아두면 해충 퇴치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캠핑할 때 부피는 크지 않지만 챙겨가면 도움이 되는 제품이 있다. 공연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야광팔찌가 어두워졌을때 유용하다. 밤이 되면 중간 중간 텐트 중심을 잡기 위해 펼쳐놓은 줄이 보이지 않아 걸려 넘어지는 경우가 있다. 이때 미리 준비해온 야광팔찌를 텐트 친 줄 부분에 감아 놓으면 지나가는 사람이 쉽게 피해갈 수 있고 본인의 텐트를 찾는데 좋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