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세월호, 그것이 알고싶다 김상중 눈물 "지켜주지 못해 미안합니다"

최종수정 2014.04.28 06:42 기사입력 2014.04.28 06:37

댓글쓰기

▲세월호 침몰 원인을 파헤친 '그것이 알고싶다' 김상중 눈물.(사진:SBS 방송캡처)

▲세월호 침몰 원인을 파헤친 '그것이 알고싶다' 김상중 눈물.(사진:SBS 방송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세월호, 그것이 알고싶다 김상중 눈물 "지켜주지 못해 미안합니다"

배우 김상중이 세월호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하며 눈물을 흘렸다.
지난 26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여객선 세월호 침몰 원인과 청해진해운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진실을 파헤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진행을 하던 김상중은 방송이 끝나기 전 대한민국 헌법을 언급하며 "이번 사건을 통해서 우리 국가는 우리 국민을 위해서 무얼 해줬나요. 이제 슬픔을 넘어 헌법이 국민에게 약속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 길만이 세월호와 함께 가라앉은 정부에 대한 믿음을 회복하는 일이며 아이들 앞에 또 다시 미안한 어른이 되지 않는 길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또 김상중은 "부끄럽고 무기력한 어른이라 죄송합니다. 지켜주지 못해 미안합니다"라며 눈물을 삼켰다. 그는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방송을 마무리했다.

김상중 눈물을 본 네티즌은 "김상중, 눈물 나도 같이 울었다" "김상중, 지켜주지 못해 정말 미안하다" "김상중, 그것이 알고 싶다 너무 가슴 아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