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엄지의 제왕' 탈모 극복법 발모차·발모팩 "어성초·자소엽이 핵심"

최종수정 2014.04.26 17:57 기사입력 2014.04.26 17:57

댓글쓰기

▲ 탈모 예방에 좋은 '발모차, 발모팩, 발모식단'이 화제다. (사진: MBN '엄지의제왕' 방송캡처)

▲ 탈모 예방에 좋은 '발모차, 발모팩, 발모식단'이 화제다. (사진: MBN '엄지의제왕' 방송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엄지의 제왕' 탈모 극복법 발모차·발모팩 "어성초·자소엽이 핵심"

'엄지의 제왕'에서 탈모를 극복하는 방법으로 발모차·발모팩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방기호 방의원 원장이 출연해 '탈모 극복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발모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소개했다. '발모차', '발모팩', '발모 식단'이 바로 그것이다.

발모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어성초·자소엽·녹차잎을 2대1대1 비율로 물 1.5ℓ를 넣고 한 시간 동안 상온에 둔다. 이를 한 시간 동안 뚜껑을 연 채로 약한 불에 달이면 된다. 이렇게 완성된 '발모차'를 아침·저녁으로 100㎖씩 공복에 음용한다. 발모차에는 전립선 비대 억제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발모팩은 어성초·자소엽·녹차잎을 2대1대1 비율로 잘게 잘라 용기에 넣고 증류주 1.5L (담금주 알코올 30%)를 넣은 후 뚜껑에 공기 구멍 서너 개를 뚫어 봉해 3개월간 발효시키면 만들어진다. 발모팩을 아침·저녁으로 머리를 감은 뒤 두피가 촉촉한 상태에서 뿌려주면 효과가 있다.
발모차·발모팩의 재료 어청초는 '약모밀'이라는 약초로 아토피 피부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다. 자소엽은 '차즈기'라고 불리는 풀의 잎으로, 기(氣)가 위로 치밀어 오르는 것을 내리며 한(寒)을 발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현미 92%·조4%·수수4% 비율로 지은 '발모밥'과 멸치·시금치·미역 등 섬유질이 많은 식품이 탈모예방에 좋은 '발모식단'으로 소개됐다.

'엄지의 제왕'의 탈모 극복 프로젝트 방송을 접한 네티즌은 "발모차·발모팩 정말 효과 있을까?" "'엄지의 제왕' 탈모 극복 프로젝트, 어성초 자소엽은 어디서 구하지?" "'엄지의 제왕' 탈모 극복 프로젝트, 발모차·발모팩·발모식단까지 다양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