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발모차 만드는법, 어성초·자소엽·녹차 공복에 먹으면 탈모예방

최종수정 2014.04.23 11:22 기사입력 2014.04.23 11:22

댓글쓰기

▲발모차 만드는법. (출처: MBN '엄지의제왕' 방송캡처)

▲발모차 만드는법. (출처: MBN '엄지의제왕' 방송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발모차 만드는법, 어성초·자소엽·녹차 공복에 먹으면 탈모예방

탈모 극복을 위한 발모팩과 발모차가 소개돼 네티즌의 관심을 받고 있다.

종합편성채널 MBN '엄지의 제왕'에 22일 탈모를 극복하는 방법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발모차와 발모팩, 발모 식단'이 함께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발모차를 만드는 방법은 먼저 어성초·자소엽·녹차잎을 2대1대1 비율로 준비해 물 1.5L를 넣고 한 시간 동안 상온에 둔 다음 뚜껑을 열고 한 시간 동안 약한 불에 달인다. 이를 아침·저녁으로 100mℓ씩 공복에 음용하면 된다. 발모차는 전립선 비대 억제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발모팩은 어성초·자소엽·녹차잎을 2대1대1 비율로 잘게 잘라 용기에 넣고 증류주 1.5L (담금주 알코올 30%)를 넣은 후 공기가 통하게 뚜껑에 구멍 서너 개를 뚫어 밀봉해 3개월간 발효시키면 된다. 발모팩을 아침저녁으로 머리를 감은 뒤 두피가 촉촉한 상태에서 뿌려주면 효과가 있다.
탈모예방에 좋은 발모식단으로는 현미 92%·조4%·수수4% 비율로 지은 '발모밥'과 멸치·시금치·미역 등 섬유질이 많은 거친 식품이 있다.

발모차 만드는 법을 접한 네티즌은 "발모차 만드는 법, 집에서 한번 해뫄야지" "발모차 만드는 법, 공복에 먹으면 좋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