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음세대재단, '유스보이스 미디어 교육 워크숍' 개최

최종수정 2014.04.14 17:32 기사입력 2014.04.14 17:3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카카오 세대재단(대표 최세훈)은 22일부터 전국 4개 지역에서 '유스보이스 미디어 교육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워크숍은 청소년 미디어 교육자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청소년 미디어 교육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제주(제주 영상 미디어센터, 4월 22일~23일)를 시작으로 부산(부산 디자인센터, 4월 24일~25일) 및 익산(익산 공공영상 미디어센터, 4월 29일~30일), 그리고 서울(유스보이스랩, 5월 8일~9일)에서 워크숍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복합양식 교육으로 이동하는 경향성에 대한 몇 가지 담론들 ▲작업자의 아틀리에를 공개하다 ▲Case Conference ▲미디어 교육 또는 문화 교육 환경 ▲실패로부터 배운다, 청소년 미디어 교육의 실패의 사례들 ▲미디어를 가지고 청소년들을 만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에 대한 짧은 토론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청소년 대상 미디어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작업자 ▲미디어 제작 경험은 없으나 미디어 활용법을 배우기 희망하는 청소년 대상 교육자다.
전국 4개 지역에서 진행되는 유스보이스 미디어 교육 워크숍은 유스보이스 홈페이지(http://youthvoice.or.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워크숍 이후 프로그램당 약 400만원 규모의 미디어 교육자 대상 개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도 진행될 예정이다. 미디어 교육자 프로그램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5월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