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승용 의원, "건설기능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국회통과 적극적 나서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건설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 임원진 간담회에서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새정치민주연합 주승용 의원이 건설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있다.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새정치민주연합 주승용 의원이 건설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새정치민주연합 주승용 의원(여수시을)은 11일 건설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장옥기)를 방문해 업계 최대 현안인 '건설기능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의 국회통과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건설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적정공사비 미확보로 인한 낮은 임금, 임금체불, 교육훈련 미흡, 숙련인력 감소 등 다양한 문제로 표출되면서 건설산업의 성장을 위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특히 건설산업 경쟁력의 핵심인 건설기능인력은 고용 불안정, 고용관계의 불명확성 등으로 인하여 사회안전망에 의해 보호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건설산업에 숙련인력이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넘어 인력 기반의 붕괴에 직면해 있다”며 '건설기능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의 조속한 국회통과를 요청했다.

'건설기능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은 건설산업 차원에서 건설기능인력의 자격체계를 마련하고, 건설기능인에게 적정임금과 건설기계 임대시 적정임대료 지급, 퇴직공제제도를 도입하는 등 건설기능인을 육성 및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건설기능인력의 복지증진으로 양질의 건설기능인력을 육성해 건설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것이다.

도로, 철도 등 국가 SOC와 건설, 수자원 정책을 총괄하는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을 맡고 있는 주 의원은 “건설기능인력 및 건설산업 관련 법령과 기능이 산재되어 있어 건설 기능인력 정책과 건설산업정책 상호간에 혼선을 초래하고 있다”며, “다음 주 예정되어 있는 법안 심사과정에서 업계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