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친절 및 자질향상, 효율적인 보고서 작성 등 직원 역량 강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통하는 직원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 “전화만 잘 받아도 50% 민원해결”이라는 주제로 내가 직접 겪어 본 전화 민원 사례 등 친절한 전화 응대법 실천교육과 함께 농업기술센터 소장(강일성)이 보고자의 입장에서 듣는 보고서 작성법이라는 주제로 직접 교육하면서 그동안 공직생활 실전 경험을 토대로 보고자의 입장과 보고받는 자의 입장을 직원들에게 바로 전달 큰 공감을 얻었다.
이번 실시한 소양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상대방의 일을 내 일 같이 바라본다면 민원인과의 의사소통 부재는 있을 수 없다”며 “항상 모든 업무에 임할 때 교육 내용을 되새기며 일 할 것”을 다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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