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7개월 만에 42만명 이용…'겨울왕국' 제2의 전성기에도 한 몫
클라우드DVD는 평생 소장용 VOD 서비스다. 한 번 구입한 작품은 TV 외에도 휴대폰과 스마트패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한 번의 구매로 무한시청, 평생소장이 가능한 셈이다.
클라우드DVD로 제공되는 장르는 ‘영화(60%)’가 가장 많고, 그 다음이 ‘어린이 애니메이션(26%)’이다. 회사 측은 “작품을 ‘소장’하고 싶어하는 영화 마니아 층과 교육 등을 목적으로 반복 시청을 원하는 어린 자녀를 둔 부모의 니즈가 반영된 결과”로 해석했다.
클라우드 DVD는 극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안방극장에서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는 데도 큰 몫을 기여했다. ‘겨울왕국’ VOD의 매출 중 60% 이상이 클라우드DVD에서 발생한 것이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