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레tv "평생소장 VOD 서비스 40만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시 7개월 만에 42만명 이용…'겨울왕국' 제2의 전성기에도 한 몫

▲모델이 '올레tv 평생소장 VOD 서비스 클라우드 DVD' 홍보 피켓을 들고 있다.

▲모델이 '올레tv 평생소장 VOD 서비스 클라우드 DVD' 홍보 피켓을 들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KT의 IPTV 서비스 올레tv의 무한시청 VOD 서비스 ‘클라우드DVD’ 이용자 수가 40만명을 넘어섰다.

클라우드DVD는 평생 소장용 VOD 서비스다. 한 번 구입한 작품은 TV 외에도 휴대폰과 스마트패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한 번의 구매로 무한시청, 평생소장이 가능한 셈이다.
올레tv에 따르면 지난해 8월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클라우드 DVD'가 출시 7개월 만에 이용자 42만 명을 기록했다. 전체 영화 VOD 매출 중 ‘클라우드DVD’의 비중은 2013년 말 2.8%였던 것이, 올해 1분기 7.2%로 두 배 이상 늘어났다.

클라우드DVD로 제공되는 장르는 ‘영화(60%)’가 가장 많고, 그 다음이 ‘어린이 애니메이션(26%)’이다. 회사 측은 “작품을 ‘소장’하고 싶어하는 영화 마니아 층과 교육 등을 목적으로 반복 시청을 원하는 어린 자녀를 둔 부모의 니즈가 반영된 결과”로 해석했다.

클라우드 DVD는 극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안방극장에서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는 데도 큰 몫을 기여했다. ‘겨울왕국’ VOD의 매출 중 60% 이상이 클라우드DVD에서 발생한 것이다.
올레tv 관계자는 “VOD 시청 행태가 ‘단순 구매’에서 ‘소장’ 개념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덕분에 고사 직전이었던 DVD 시장이 부활했다”고 말했다.
▲올레tv 클라우드 DVD 구매 누적고객수 그래프.

▲올레tv 클라우드 DVD 구매 누적고객수 그래프.

원본보기 아이콘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