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장현 새정치공동위원장, "새정치연합 정강청책 논란 유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장현 새정치공동위원장, "새정치연합 정강청책 논란 유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새정치연합의 6.15, 10.4, 4.19, 5.18 관련 정강 명기에 대한 비판여론이 민주당에 이어 광주지역시민단체가 강력하게 비판하고 있는 가운데 윤장현 새정치연합 위원장이 유감을 표명했다.

윤 위원장은 19일 오후 광주시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정치민주연합의 정강정책 분과회의에서 불거진 어제(18일)의 논란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광주에서 평생을 살아왔고, 5.18과 광주정신을 무엇보다도 소중한 가치로 여겨온 사람으로서 놀라움과 분노를 금치 못했다"고 사과했다.
윤 위원장은 "논란을 접하고 공동위원장으로서 경악스러움을 전하고 사실 진위여부를 물었다. 실무적 차원에서 한 애기가 와전됐다고 들었다"며 "20일 시당 창당대회에 안 공동위원장이 참석하기 때문에 설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위원장은 발표문에서 "4.19와 5.18은 이 땅의 민주화를 위해 민중들이 피 흘린 역사의 현장이다. 6.15와 10.4 선언은 이 땅의 평화를 위해 지난한 노력으로 이룩한 결과물"이라며 "이 둘은 우리 국가와 민족과 광주시민들이 쟁취한 우리 현대사의 가장 빛나는 이정표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치는 고결한 가치들을 담는 그릇이다. 정치는 그 자체로 목적일 수 없으며, 이러한 신념들을 실현시키는 도구"이라며 "정치는 가치와 신념에 우선할 수 없다는 것이 확고한 소신"이라고 밝혔다.
윤 위원장은 "안철수 위원장께서 4.19와 5.18에 대해 한국 현대사의 성과이자 이정표이며, 6.15와 10.4 선언에 대해 우리가 발전적으로 계승해야할 소중한 가치라고 입장을 천명한 것은 이번 논란이 근원적인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윤 위원장은 "새정치는 5.18광주정신을 계승 발전시켜야 할 책무도 가지고 있으며 새정치연합은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광주시민 앞에서 다짐한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