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는 보건·의료, 교육, 관광, 금융을 비롯해 5대 유망서비스 중의 핵심으로, 미래부는 민관합동 SW서비스 태스크포스(TF)와 전담지원반을 지난 1월부터 운영해 왔으며 이번에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빠르게 반영하기 위한 국민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10일부터 ‘SW서비스(www.swservice.kr)’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민원이나 정책제안을 연중 24시간 접수ㆍ처리한다. 기업인이나 개인들이 제안한 정책 아이디어나 애로사항 중 제도 및 법령개정 등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안은 14일 이내 진행상황을 정리하여 1차 회신하고, 결과 확정 후 최종 회신하게 된다. 접수된 사안은 반드시 기일내에 답변하게 한다는 계획이며, 또 올해 상반기 안으로 시스템을 보완해 민원인들로 하여금 제기한 민원의 처리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또 미래부는 ‘찾아가는 정책’ 실현을 위해 전국적으로 SW 서비스 지원 정책ㆍ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미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서울, 광주, 부산 등 8개 지역에서 열렸으며 앞으로도 전국 순회 설명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민간 SW지원반 서비스(핫라인)도 전국 18개 지역 9개 협회에 개설·운영 중이며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과 정책건의사항을 손쉽게 전달할 수 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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