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선주협회, 발전·수송협의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선주협회, 발전·수송협의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한국선주협회는 3일 협회 회의실에서 발전·운송사 상생협력을 위한 제1회 발전?수송협의회를 갖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발전 5사(남동발전, 남부발전, 동서발전, 서부발전, 중부발전) 담당자와 발전사 화물을 수송중인 19개 선사의 임직원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협의회에서는 선화주간 상생가능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최근 불거지고 있는 인도네시아 체선료 문제와 관련해 선사측은 "출항 여건에 기인해 출항이 지연 될 경우 화주측이 관련 피해 보상료를 지급할 수 있도록 발전5사가 공동으로 계약사항을 보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발전사측은 "신규 계약의 경우 내부적으로 수용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며, 기존 계약은 화주의 동의가 필요해 계약변경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재차 계약 담당자에게 검토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또 전자입찰 시행과 관련해 발전사측은 "발전사 본사가 지방으로 이전됨에 따라 전자입찰을 시행할 예정"이라며 "선사들은 입찰에 차질이 없도록 사전에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선사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발전·선사간 의견을 교환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이번 협의회가 발전?선사간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금번 협의회는 지난해 12월에 발표한 한국선주협회 및 가스공사, 발전5사,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의 '화주·해운·조선 상생협력 공동선언문'의 후속조치로서 매 분기마다 개최되며, 차기 회의는 한국남동발전 본사 이전지인 진주에서 6월 중에 개최키로 합의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