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라소니 뜻, '버림받은 새끼 호랑이'…김현중 타고난 협객 본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시라소니 뜻. (출처: '감격시대' 방송화면 캡처)

▲ 시라소니 뜻. (출처: '감격시대'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감격시대'에 출연 중인 김현중의 정체가 시라소니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26일 방송된 KBS2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에서 주인공 신정태(김현중)는 일본 낭인들과 길거리 결투를 벌였다. 일본 낭인들은 "대답은 이기는 자만이 들을 수 있다"며 신분을 밝히라는 신정태에게 기습적으로 칼을 휘둘렀지만 패배하고 말았다.
이때 신정태와 일본 낭인들의 결투 장면을 지켜본 왕백산(정호빈)은 "늑대인줄 알았더니 시라소니"라며 신정태의 실력에 감탄사를 연발했다.

'감격시대'는 1916년 평안북도 신의주에서 태어난 실존 인물 '시라소니'를 모티브로 제작된 드라마다.

당대 김두한의 라이벌로도 유명한 시라소니는 일본인 폭력배 40여명과 홀로 싸워 이긴 것으로 유명한 전설의 싸움꾼으로, 버림받은 새끼 호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성질은 난폭하며, 잠복하고 기다렸다가 먹이를 잡아먹으며 날렵한 싸움 기술을 가지고 있다.
실존 인물 시라소니의 본명은 이성순이며 1930년대 일제강점기 때 조선 최고의 주먹이라고 불리기도 했다.

시라소니의 뜻을 접한 네티즌은 "시라소니 뜻, 버림받은 새끼호랑이라니…의미심장하네" "감격시대 김현중 시라소니 등극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