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별그대 류승룡 카메오, 홍길동 실제 모델이 도민준?

최종수정 2014.02.21 10:27 기사입력 2014.02.21 10:27

댓글쓰기

▲별그대 류승룡 카메오.(출처: SBS '별에서 온 그대' 방송영상 캡처)

▲별그대 류승룡 카메오.(출처: SBS '별에서 온 그대' 방송영상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류승룡이 허균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20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19회에서 과거 도민준(김수현 분)이 허균(류승룡 분)과 만났던 일을 회상했다.

이날 방송에서 허균은 "홍길동이라는 책 하나를 집필 중이다. 도술에 능하고 사람들을 돕는 인물이다"라고 설명한 뒤 "선생께서 도술을 한다 들었다. 실제 인물이 아닌 허구이다 보니 도술을 부리는 분을 만나 기이한 광경을 소설에 담아내고 싶었다"고 털어놨다.

그 말에 도민준은 바로 자취를 감췄다. 이 모습에 허균은 "헐"이라고 감탄사를 내뱉었고 그러자 마자 도민준이 뒤에서 나타났다. 허균은 "과연 놀랍습니다"라며 호들갑을 떨었다.

이에 도민준은 "선생의 소설 속 주인공은 의협심이 강해 많은 사람들을 구하나 저는 아니다"라고 딱 잘라 선을 그었다.
허균은 "만약에, 선생님이 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정체를 드러내고 구하지 않을 거냐"고 묻자 도민준은 "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없다"며 "다시 돌아가야 할 운명이니 누군가에게 마음을 다 던질 만큼 어리석지 않다"고 단호하게 대답했다.

하지만 에필로그에서 허균은 "당신이 모든 것을 버릴 수 있을 것 같다. 워낙에 사랑이란 감정은 짓궂어서 그걸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더 강력하고 옴짝달싹 못 할 방법으로 찾아오기 마련이다"고 조언해 여운을 남겼다.

별그대 류승룡 카메오를 시청한 네티즌은 "별그대 류승룡 카메오, 흥미진진하다" "별그대 류승룡 카메오, 해피엔딩일까" "별그대 류승룡 카메오, 홍길동의 실제모델?"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