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브아솔 4집, 카세트테이프로도 발매…"음악은 추억"

최종수정 2014.02.13 15:18 기사입력 2014.02.13 15:18

댓글쓰기

브아솔 카세트테이프.(출처: 브라운아이드소울 4집 티저영상 캡처)

브아솔 카세트테이프.(출처: 브라운아이드소울 4집 티저영상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이하 브아솔)이 정규 4집 음반을 카세트테이프로도 발매한다.

13일 브아솔 소속사 산타뮤직은 "음반 시장이 디지털 시장으로 재편된 후 메이저 음반이 카세트테이프로 발매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며 "브아솔은 지난 3집 앨범도 '넘버링'이 된 한정판 스페셜 LP를 발매해 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고 말했다.

브아솔이 이번 앨범을 카세트테이프로도 발매하는 데에는 멤버들이 갖고 있는 음악의 흐름에 대한 관심과 애착이 영향을 끼쳤다는 후문이다. 단순히 이색 마케팅 차원에서 낯선 기록 매체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에 대한 깊은 고민이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브아솔의 영준은 "개인적으로 음악은 추억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카세트테이프라는 단어만으로도 추억에 젖어 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한다"면서 "카세트테이프는 나의 어린시절 음악 인생의 거의 대부분이었다. 추억 가득한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아직까지는 놓고 싶지가 않다. 요즈음의 다운로드는 절대 알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작업에 대한 배경을 밝혔다.

브아솔의 정규 4집 앨범 음원은 14일 0시에 공개되며 22일부터 이틀간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대단원을 마무리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브아솔 카세트테이프, 옛날 생각이 나네", "브아솔 카세트테이프, 꼭 소장해야지", "브아솔 카세트테이프, 색다른 시도같아 좋아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