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아제강, 伊 특수강 강관 업체 '이녹스텍' 인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개최된 세아제강-이녹스텍 인수 조인식에서 양 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윗줄 좌측부터 세아제강 이주성 상무, 이휘령 사장, 세아홀딩스 이태성 상무, 삼일 PwC 안경태 회장, 세아제강 이순형 회장, 이녹스텍의 모기업 Ronda 지오반니 론다(Giovanni Ronda) 회장, 오르넬라 론다(Ornella Ronda) 여사) (사진제공=세아제강)

10일 개최된 세아제강-이녹스텍 인수 조인식에서 양 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윗줄 좌측부터 세아제강 이주성 상무, 이휘령 사장, 세아홀딩스 이태성 상무, 삼일 PwC 안경태 회장, 세아제강 이순형 회장, 이녹스텍의 모기업 Ronda 지오반니 론다(Giovanni Ronda) 회장, 오르넬라 론다(Ornella Ronda) 여사) (사진제공=세아제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세아제강지주 이 이탈리아 특수강 강관 업체인 이녹스텍'(Inox Tech S.p.A)' 지분 전량을 인수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강관 업체가 철강산업의 본고장 유럽의 철강 기업을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녹스텍'은 액화천연가스(LNG), 오프쇼어 산업 분야에서 스테인리스 대구경 강관 시장을 선도해 온 전문 기업으로 유럽과 중동, 아시아 등을 주요 시장으로 하는 세계적인 회사이다. 본사는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남서쪽으로 약 90km 떨어진 렌디나라(Lendinara)에 소재하며, 이탈리아 및 중국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1500억에 달한다.
이번 인수는 지난해 3분기부터 세아제강이 적극적으로 실사를 하며 전방 수요 시장 변화를 다각도로 분석한 결과로 이뤄졌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산업을 중심으로 특수강 강관 수요가 늘고 신흥 자원 부국의 자원 개발 확대되면서 수요 시장이 늘고 있는 것이 주요한 인수 요인으로 작용했다.

세아제강은 이번 인수를 통해, 현재 글로벌 소수업체들이 독점하고 있는 신기술 제품 영역인 '클래드 강관 ( Clad pipe, 고난이도 접합 기술이 적용된 신소재 특수강 강관)' 시장 진입을 앞당길 수 있게 됐다. 또 범용 제품군부터 고부가가치성 수주제품군에 이르기까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넓혀 강력한 시장 경쟁력을 보유하게 됐다.

세아제강은 이녹스텍의 이탈리아 및 중국 공장도 함께 인수, 글로벌 생산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 세아제강은 수요 산업이 발달해 있는 유럽에 교두보를 마련해 신규 투자 및 연구개발(R&D) 기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세아제강 이휘령 사장은 "이번 이녹스텍 인수를 통해 특수강 강관 시장에서 리딩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해나갈 방침"라고 말했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