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순천시, 중앙정부 및 전남도 농정업무 평가에서 대거 수상 쾌거

최종수정 2014.01.17 15:06 기사입력 2014.01.17 15:06

댓글쓰기

“ 친환경 농업 추진에 창의성 발휘로 전라남도 최우수상 수상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2013년 농림축산식품부, 산림청, 농촌진흥청, 전라남도,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하는 각종 농정업무 평가에서 다수의 수상실적을 거양했다.

먼저 산을 좋아하는 산악단체와 지자체가 함께 지역의 산을 관리하고 활동한 결과 등을 평가한 제1회 우리명산 클린경진대회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 사업에 대한 평가에서 전국 2위인 우수상을 수상했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을 대상으로 농촌지도사업 성과관리 기반구축 및 활성화 기여한 우수기관 평가에서 농촌지도사업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농정 및 시책, 친환경농업, 유통, 가공, 축산, 임업 등 전라남도 농정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조림, 숲가꾸기 등 산림자원육성분야에서 전라남도 최우수상 수상했다.
더불어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의 경쟁력을 높이고 자생력 있는 연구회를 육성한 기관평가에서 전라남도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특히 유기농 생태 전남 실현을 위한 친환경농업 분야에서 창의성 발휘하여 전라남도 친환경 농업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상사업비 1억5천만 원을 확보했다.

이는 친환경농산물 인증 실적이 2350㏊로 전년 1738㏊보다 35% 늘었고 매실, 녹차, 고사리, 밤 등 지역 특화품목 인증 확대와 녹비작물 파종, 유기질비료 공급, 과원 초생재배 등 흙 살리기를 대대적으로 실시해 친환경농업 실천 기반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이 행복하고, 농업인과 소통하는 농정을 위해 지난 16일 농업인 단체 및 2014년 농정업무 설명회를 개최, 올해 농정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농업인을 위한, 농업인에 의한,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정을 펼쳐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