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운용, 국내 최초 美 셰일가스 관련 공모펀드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셰일가스의 높은 성장성과 분기마다 시장금리 이상의 배당수익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개인투자자들도 이달부터 수익률이 높은 셰일가스 공모펀드를 통해 소액으로 미국 MLP에 투자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미국에서 셰일가스 개발 붐이 일어나면서 에너지관련 인프라시설에 투자하는 미국 MLP(매스터합자회사ㆍMatser Limited Partnership)에 대한 투자 매력이 부각되면서 준비해 온 셰일가스펀드를 출시한다. 국내 최초 공모형 셰일가스 공모펀드는 한화자산운용에서 나온다.

한화자산운용 미국 셰일가스 인프라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한화 에너지인프라 MLP 특별자산 펀드(인프라-재간접형)'를 공모펀드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한화 에너지인프라 MLP 펀드'는 펀드자산의 60% 이상을 미국 내 에너지 인프라 자산을 보유ㆍ운영하는 MLP에 집중 투자해 주가상승 수익과 연 5~6% 로 기대되는 배당수익을 동시에 추구한다.

MLP 자산의 75%는 셰일가스ㆍ원유 등 에너지원을 생산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데 필요한 파이프라인ㆍ저장ㆍ정제와 같은 중간단계(Midsream) 인프라 사업에 투자되고 있다. 이를 통해 10년 이상의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인 사용료 수익을 얻고 있다.

최근 중간단계 인프라 사업은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료를 받는 비지니스 모델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원의 가격변동과 직접 관련이 없고 향후 에너지 수요증가, 셰일 에너지 붐 등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산업이다.
'한화 에너지인프라 MLP 펀드'는 파이프라인 등 중간단계 인프라 자산으로 구성된 MLP에 투자하기 때문에 미래 수익이 예측가능하고 안정적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중간단계 인프라 사업의 수익구조와 동일한 것이 특징이다.

또 대부분의 MLP가 매 분기 배당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분기배당형 펀드'에 가입하면 매 분기 배당금을 받을 수 있고, '일반성장형 펀드'에 가입하면 배당금이 재투자되어 복리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기혁도 한화자산운용 AI본부장은 "높은 변동성과 금리가 상승하는 지금이 주식ㆍ채권 등 전통적 상품에서 대체투자 상품으로 전환할 시점"이라며 "분기마다 시중금리 이상의 배당금과 셰일 에너지 붐의 최대 수혜로 성장이 기대되는 MLP펀드가 좋은 대안이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한화 에너지인프라 MLP 펀드'는 외화표시자산의 미국달러화 환산 평가액의 70%이상을 환헤지 할 계획이며, 환매수수료는 30일 미만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 미만 이익금의 30%이다.

한편 관련 펀드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하며 한화투자증권,하나대투증권,KDB대우증권,메리츠종금증권,유진투자증권,교보증권,IBK투자증권,NH농협증권,SK증권 등9 개 증권사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한화운용, 국내 최초 美 셰일가스 관련 공모펀드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진희정 기자 hj_j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