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경재 방통위원장 "유사보도 제재 방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이경재 방송통신위원장이 "일반 채널이 보도하는 행위에 대해 분명히 제재가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7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전화 인터뷰에서 유사보도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한 배경에 대해 "오락·증권·연예·교통 전문채널로 등록한 채널들이 정치 사회적 갈등 등의 문제를 보도하는 것은 여론을 왜곡하는 문제가 있다"면서 "종편과 보도채널은 어렵게 허가를 받고 보도를 하는데 일반 채널이 보도하는 것은 형평성에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일각에서 제기하는 언론 길들이기 의도는 없다"면서 "보도 기능을 갖고 있는 다른 방송들이 문제를 제기했기 때문에 조사하게 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 이 위원장은 "CBS가 목록에 포함된 것은 유감"이라면서 "CBS는 보도를 해오다가 군사정부의 언론통폐합 정책으로 종교 채널로 지정돼 억울한 측면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CBS가 유사보도 채널로 지정된 것은 법이 고쳐지지 않았기 때문이며, CBS의 역사성과 법의 괴리를 정상화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새로 마련하겠다는 뜻으로 결코 제재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종편 재승인 문제에 대해 이 위원장은 "뭐라고 단언하기는 어렵다"면서 "이번 3월 말에 엄격하게 심사할 것이며, 결과에 따라 탈락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고만 언급했다. KBS 수신료 인상에 대해 이 위원장은 "KBS는 공영방송이니 광고가 아니라 국민의 수신료로 운영돼야 한다"면서 "수신료를 현실화할 필요가 있으며, 4000원 인상안에 대한 방통위 의견을 조속한 시일 내에 국회에서 결정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