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젬백스, 항암제 효능증대 신물질 발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카엘젬백스가 기존 항암제 효능 증대시키는 신규 펩타이드를 발견했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7일 오전 10시55분 현재 젬백스 는 전날보다 1150원(9.02%) 오른 1만39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젬백스는 난소암, 유방암, 비소세포성 폐암 등에 많이 사용되는 항암제 파클리탁셀(paclitaxel)과 자사에서 연구 중인 신규 펩타이드의 결합체에 대한 국내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젬백스에서 연구 중인 이 펩타이드는 세포 침투 능력이 우수한 CPP(Cell Penetrating Peptide)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항암제를 체내로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젬백스는 이 신규 펩타이드와 파클리탁셀이 결합된 물질이 파클리탁셀 단독 사용시보다 처방 용량을 10분의 1 이하로 줄이고도 동일한 항암 치료가 있다는 것을 서울대 연구팀과 공동으로 밝혀냈다.

파클리탁셀은 우수한 효능에도 불구하고 과립구감소증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해 사용량에 제한이 있다. 그러나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 파클리탁셀을 포함한 기존 항암제와 개발단계에 있는 항암제들의 처방 용량을 줄임으로써 항암제 독성으로 인한 부작용을 감소시키고 환자들의 치료비 부담도 덜어줄 수 있게 됐다는 게 젬백스측 설명이다.
김상재 카엘젬백스 대표는 “젬백스는 ‘GV1001’을 비롯해 항암 치료용 펩타이드 백신에 대해 폭넓은 연구를 실시하고 있고, 이 과정에서 세포 침투 기능이 뛰어난 것으로 밝혀진 펩타이드와 기존 항암 치료제가 결합했을 때의 항암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서울대 연구팀과 힘을 모았다”며 “현재 연구중인 신규 펩타이드는 항암제를 체내로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도와주므로 약물 전달체로서의 개발 가능성이 기대되며, 국내 특허 출원에 이어 해외 특허 출원도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