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부, 390억 예산 들여 '병영문화쉼터' 269곳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정부가 올해 39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병영문화쉼터 개선에 힘을 쏟는다.

6일 기획재정부는 병사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병영생활을 위해 병영문화쉼터를 조기에 개선하고, 군인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관사신축에 대한 지원도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병영문화쉼터는 실내체력단련장과, 도서관, 사이버지식정보망, 빨래방 등으로 구성된 체육·문화시설로 지난해부터 주둔지 병력규모 등을 고려해 건립 운영중이다. 지난해에는 139억원의 예산을 들여 164개소의 병영문화쉼터를 지었고, 올해는 390억원을 투입해 269곳의 병영문화쉼터를 만들 예정이다.

전방 격오지에 근무하는 직업군인들을 위한 관사 보급도 확대한다. 25년 이상 노후하고, 15평 이항의 좁은 관사를 중심으로 개선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부는 총 1048세대를 신축할 예정으로, 올해 183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정부는 병영문화쉼터와 관사 개선을 통해 군 장병들의 안정적인 근무여건개선과 함께 사기진작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세종=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