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년사]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 "자산영업·인재육성에 집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자산영업분야에 새로운 기회가 열려 있고 우리가 활약할 시장은 많고 넓습니다"

▲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

▲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사진)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고령화, 저금리, 저성장 트렌드 속 금융시장의 구조적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며 크게 성장하고 있는 자산시장에 주목할 것을 강조했다.
이 회장은 "변화와 버거운 싸움을 벌이기보다는 멀리보면서 변화의 흐름을 앞서 읽고 그 트렌드 위에서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변화하기 위한 현재의 고통스러운 노력이 훗날 겪을 수 있는 더 큰 고통의 방패막이가 될 것"이라며 자산영업에 대한 전사적 관심을 당부했다.

그는 우수한 인재 발굴·육성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역설했다. 이 회장은 "미래를 위한 가장 확실한 투자는 우수한 인재를 뽑고 육성하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하도록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것"이라며 핵심인재 발굴에 집중하라고 주문했다.

또 불확실성이 큰 경영환경 속 미래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준비에 만반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불확실성 높은 경영환경 속에서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것은 환경이나 운이 아닌 기업의 준비와 행동"이라며 "굴을 3개 준비하는 영리한 토끼처럼 여러 대안을 준비하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고 빠르게 변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끝으로 임직원들에게 2014년을 '혁신의 원년', '변화의 원년'으로 삼아 기존의 것을 과감히 버리는 혁신적인 마인드와 행동으로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