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라이징★탐구생활]'홍제동 김수미' 유병권 집중 분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라이징★탐구생활]'홍제동 김수미' 유병권 집중 분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스포츠투데이 이금준 기자]"좌우로 정렬~ 좌우로 정렬~ ○○○○-○○○○~" 낯익은 목소리가 라디오에서 흘러나온다. '혹시 김수미인가?'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 머리를 스치는 한 사람이 있다. 바로 '홍제동 김수미'로 우리네 배꼽을 사냥 중인 유병권 이야기다.

2010년 일반인들의 장기 경연장인 SBS '스타킹'에 혜성처럼 등장한 유병권은 자신의 이름보다 '홍제동 김수미'라는 별칭으로 더욱 알려졌다. 그런 그가 이제 껍질을 깨고 한껏 기지개를 켜고 있다. '라이징 스타'라는 표현이 딱 맞아 떨어지는 유병권. <스포츠투데이>가 그를 만났다.
★ 유병권 탐구생활

[라이징★탐구생활]'홍제동 김수미' 유병권 집중 분석! 원본보기 아이콘

키 : 174cm

키가 작다고요? 흔히 180cm가 넘어야 한다고들 하시는데 역시 비율이 중요한 거 아니겠어요? 전 제 키가 자랑스럽습니다. 하하하.
몸무게 : 60kg

요즘 살이 자꾸 빠져서 걱정이에요. 그런데 잔근육들이 쫙쫙 나오는 제 모습을 거울로 보니 은근 마음에 들기도 하네요. 이제는 '섹시 병권'으로 활동해야 할까봐요.

취미 : 국내 여행

사실 20살 때부터 우리나라 곳곳을 여행하는 걸 좋아했어요. 다들 해외여행을 꿈꿀 때 저는 흔히들 잊고 있었던 명소들을 돌아보면서 생각에 잠기는 걸 즐겼죠.

가장 먼저 꼽고 싶은 곳은 바로 해운대예요. 흔히들 잘 아시는 달맞이길인데요. 주로 차로 드라이브를 즐기시잖아요. 하지만 저는 가볍게 산책하시는 걸 추천해 드려요. 구름에 걸린 달과 바다에 부서지는 달빛은 '달맞이길'이라는 지명에 정말 어울리는 것 같아요.

그리고 여러분이 가보셔야 할 곳은 바로 경주! 도심에서 살다보면 가슴이 답답할 때가 있잖아요. 아무래도 숨 쉴 틈 없는 고층 빌딩 때문인데요. 경주의 넓은 들과 낮은 건물들, 그리고 사이사이의 능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정말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아요. 물론 경주빵도 빼놓으시면 안 되고요.

지금까지가 흔히 알려진 곳들이라면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정말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바로 통영의 비진도인데요. 일 년에 한번 이상은 꼭 들리는 작은 섬이에요. 사람이 별로 살지 않는 곳이라 손때가 묻지 않은 자연 경관과 자유로움, 그리고 야생성을 듬뿍 느낄 수 있는 곳이니 꼭 한번 가보시길 바라요.

[라이징★탐구생활]'홍제동 김수미' 유병권 집중 분석! 원본보기 아이콘

특기 : 실내 인테리어

사실 믿으실지 모르겠지만 제 전공이 바로 미술이에요. 그것도 바로 실내건축디자인! 그렇다보니 혼자 뚝딱뚝딱 무언가를 만들어 내거나 소소하게 제 공간을 꾸미는 것을 좋아해요. 게다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유병권표 소품'들을 지인들에게 선물하기도 하고요.

지금 도전하고 있는 건 바로 AV장 만들기에요. 작은 액자들을 틈틈이 만들다 보니 이제는 조금 큰 것에도 도전해보고 싶더라고요. 언젠가는 정말 유니크한 저만의 공간을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상형 : 까칠한 누나 스타일

저는 시원시원한 성격을 가진 여성분들이 좋은 것 같아요. 스포티한 느낌의 구릿빛 피부를 갖고 있다면 금상첨화죠. 음...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한다면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나르샤 누나? 이상형에는 딱 들어맞는데 나이차이가 좀 걸리네요. 이거 이러다가 누나에게 혼나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물론 그렇다고 이상형에게만 끌리는 건 아니에요. 아무래도 만났을 때 느낌이 좋은 사람이 최고이지 않을까요?

그리고 저는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이 좋아요. 그 사람의 노래에 푹 빠져드는 스타일이거든요. 최근에는 라디오에서 앤씨아 노래를 들었는데 반하고 말았죠. 어머, 그런데 앤씨아는 또 너무 어리네요.

아! 그러보니 제 이상형이 딱 있군요! 씨스타의 효린씨! 혹시 제게 관심 없으신가요? 잠깐만요, 여러분! 손에 쥔 돌을 제발 내려놔주세요! 농담입니다!

[라이징★탐구생활]'홍제동 김수미' 유병권 집중 분석! 원본보기 아이콘

꿈 : 만능엔터테이너의 정점, 뮤지컬 배우

원래 연기에 대한 욕심이 있었어요. 중학생 시절부터 연기를 하고 싶어 연극부를 직접 만들기도 했거든요. 부모님이 워낙 완강히 반대하셔서 연기로 진로를 잡지는 못했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아쉬움이 많이 남아요.

그래서 지금은 연기 수업도 받으면서 착실히 준비 중이에요. 지금은 바로 유병권의 인생이 있어서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도전의 시기'니까요. 요즘 오디션을 조금씩 보고 있는데 분위기가 참 좋습니다. 머지않아 연기로도 여러분에게 인사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유병권의 최종 목표는 바로 뮤지컬입니다. 사실 유병권은 '마이크 좀 잡는다'는 방송인이거든요. 노래와 연기, 그리고 저만의 끼를 보여드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바로 뮤지컬 무대인 것 같아요. 물론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붙긴 하지만 부단히 노력한다면 언젠가는 꿈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요? 기회가 된다면 뮤지컬배우 정선아씨와 앙상블을 이뤄보고 싶어요. 선아씨! 정말 팬이에요!

[라이징★탐구생활]'홍제동 김수미' 유병권 집중 분석! 원본보기 아이콘

★ 유병권 탐구생활을 마치며

꿈과 도전, 그리고 열정! 이 세 가지 요소는 유병권을 발전시키는 연료예요. 이것들을 잃지 않고 힘차게 달려가는 유병권이 되겠습니다. 여러분 곁의 친구 유병권! 항상 지켜봐주세요. 실망하지 않으실 겁니다!



이금준 기자 music@asiae.co.kr
사진=정준영 기자 jj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국내이슈

  •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해외이슈

  •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