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칠성, '칸타타' 출시 6년만에 연매출 1000억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칠성, '칸타타' 출시 6년만에 연매출 1000억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롯데칠성 음료의 원두캔커피 '칸타타'가 6년 만에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칸타타는 지난 10월까지 1억2000만캔(175㎖캔 기준), 총 400만상자(1상자 30캔 기준)가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한 매출 1000억원을 달성했다.
2007년 4월 첫 선을 보인 칸타타는 연 평균 40%에 달하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중이다.

롯데칠성음료가 10월까지 판매한 칸타타 1억2000만캔은 서울 코엑스 아쿠아리움(3000톤)을 7번 채울 수 있는 양이며, 일렬로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 산 높이(8848m)의 1383배에 달하는 수량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커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정통 원두커피'라는 콘셉트로 에티오피아 모카시다모, 콜롬비아 슈프리모, 브라질 산토스 등 세계 유명산지의 고급 아라비카종 원두만을 사용하고, 1차 중온추출 2차 고온추출을 통한 '더블드립' 방식으로 커피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과 향을 담아낸다. 현재 칸타타는 프리미엄 라떼, 아메리카노, 더치블랙, 카라멜 마키아토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브랜드가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6년간 꾸준한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들 덕분"이라며 "최근 칸타타 모델인 현빈을 제품에 삽입한 패키지 리뉴얼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매출도 꾸준히 늘고 있어 올해 1300억 매출을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국내이슈

  •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해외이슈

  •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포토PICK

  •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