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병호 함평군수 '국수국물' 봉변…공무원들 뿔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평군 공무원 노조, 경찰서에 문제 당사자 처벌 촉구 탄원서 제출"
"2013 함평국향대전 페막일인 10일 엑스포공원 축제장에서 봉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안병호 함평군수가 함평 국향대전 축제장인 엑스포공원 행사장에서 지역 주민으로부터 갑작스럽게 봉변을 당해 공무원들이 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19일 함평군공무원노조 등 공무원들은 안 군수의 얼굴에 국수를 집어 던진 주민 김 모(68)씨를 처벌해 달라는 탄원서를 지난 18일 함평경찰서에 제출했다.

김 씨는 2013국향대전 폐막일인 지난 10일 오전 11시께 행사장인 함평엑스포공원 단호박 시식 코너에서 욕설을 하며 안 군수의 얼굴에 국수를 집어던진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안 군수는 양규모 군의회 의장 등과 함께 단호박 시식 코너에서 국수를 먹고 있었으며 관광객과 주민, 공무원 등이 이 광경을 지켜봤다.
갑작스런 봉변을 당한 안 군수는 별다른 대응 없이 현장을 빠져 나왔으며 현장에 있던 공무원들이 김 씨의 추가 행동을 제지했다.

김 씨는 안 군수의 행정에 불만을 품고 이 같은 행동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 군수는 김 씨에 대해 개인 차원의 법적 조치를 취하지 않았으나, 함평군 공무원들은 이대로 넘어갈 수 없는 사안이라며 탄원서를 제출했다.

김 씨의 처벌을 촉구하는 탄원서에는 함평군청 공무원 500여 명 중 출장 간 직원을 제외하고 400여 명이 서명했다.

군 관계자는 "일반 주민은 물론 외지 관광객들까지 있는 행사장에서 군수의 얼굴에 국수를 집어던진 것은 함평군 전체 이미지에 먹칠을 한 행동이다"며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차원에서 탄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