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미디어허브는 영화관 메가박스를 통해 ‘스크린-NFC(근거리무선통신) 광고 상품’을 출시하고,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상영관 내 스크린에서 시도되는 국내 첫 NFC 활용 광고로 현재 메가박스 코엑스 점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다.
KT미디어허브는 올해 말까지 시범 사업을 진행한 뒤 내년 상반기 중 서울과 수도권 영화관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된 핵심 기술도 특허 출원 중이다.
오세훈 KT미디어허브 매체기획팀장은 “스크린 광고가 기존 단방향 매체에서 브랜딩과 퍼포먼스가 가능한 양방향 매체로 진화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최근 시범 운영에서 전체 관람객 중 평균 15%의 관객이 NFC를 태그 했으며 이는 기존 모바일 광고보다 월등히 높은 참여율”이라고 설명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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