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영화관 양방향 광고서비스, 상용화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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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KT그룹 계열 미디어콘텐츠기업 KT미디어허브가 국내 최초로 ‘스크린 NFC 양방향 광고 서비스’를 실시한다.

KT미디어허브는 영화관 메가박스를 통해 ‘스크린-NFC(근거리무선통신) 광고 상품’을 출시하고,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상영관 내 스크린에서 시도되는 국내 첫 NFC 활용 광고로 현재 메가박스 코엑스 점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다. 상영관에서 관객이 영화 시작 전 스크린에서 나오는 광고의 안내에 따라 앞자리 NFC 칩이 내장된 의자를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태그하면 광고주가 앞서 심어 둔 각종 이벤트 등 맞춤형 메시지가 고객의 스마트폰에 푸시(Push)되며 전달된다.

KT미디어허브는 올해 말까지 시범 사업을 진행한 뒤 내년 상반기 중 서울과 수도권 영화관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된 핵심 기술도 특허 출원 중이다.

오세훈 KT미디어허브 매체기획팀장은 “스크린 광고가 기존 단방향 매체에서 브랜딩과 퍼포먼스가 가능한 양방향 매체로 진화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최근 시범 운영에서 전체 관람객 중 평균 15%의 관객이 NFC를 태그 했으며 이는 기존 모바일 광고보다 월등히 높은 참여율”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KT미디어허브는 발권부터 입장객 정보, 상영 영화 정보까지 원스톱으로 제공, 처리할 수 있는 정보처리 시스템 ‘i-TMS(통합 스크린 광고 자동화 기술)’ 기술을 내놨다. 이를 적용하면 실시간으로 극장 착석율과 관객의 성별, 연령대 분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은 자신들의 목적에 맞는 타깃 광고를 할 수 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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