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 감탄사 나오게 하는 정부세종청사

최종수정 2013.11.05 11:19 기사입력 2013.11.05 10:32

댓글쓰기

하늘에서 내려다본 행복도시 풍경, 세계서 가장 긴 건물인 정부청사 완공 눈앞

세종시가 무인항공장비로 촬영한 세종정부청사 모습.

세종시가 무인항공장비로 촬영한 세종정부청사 모습.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하늘에서 내려다본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유한식)의 모습은 어떨까.

세종시가 지난 2개월간 촬영한 풀HD 고화질 무인 항공영상과 사진을 공식블로그(sejongstory.kr), 페이스북(facebook.com/sejongstory), 트위터(@happysejongsi) 등에 최근 공개했다.

풀HD(Full High Definition)는 화소수가 1920×1080 이상인 화질로 1초간 60프레임을 재생하는 것을 말한다.

이 자료는 예정지역 1·2·3생활권, 세종호수공원과 주요 관광지 모습 등으로 공개 후 세종시 공식블로그와 포털 커뮤니티 세종시닷컴 등에 ‘정말 감동이네요. 뭐라 표현을 못하겠네요. 행복이 저절로 올 것 같아요’란 댓글이 이어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공사가 이뤄지고 있는 행복도시 제3생활권 모습. 멀리 첫마을아파트가 보인다.

공사가 이뤄지고 있는 행복도시 제3생활권 모습. 멀리 첫마을아파트가 보인다.


세종시는 8일부터 ▲조치원 구도심 ▲영평사 구절초 축제 ▲합강오토캠핑장 등의 고화질영상을 더 공개할 예정이다.

신동학 세종시 공보관은 “세계적 명품도시 건설과정을 영상기록물로 보존하고 세종시 개발과정에 대한 국민의 궁금증을 풀기 위해 항공촬영작업을 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항공영상과 사진을 찍어 공개하며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