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용수 감독 "10월의 악몽? 큰 선물이 오려나 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용수 FC서울 감독[사진=FC서울 제공]

최용수 FC서울 감독[사진=FC서울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리=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하늘에서 큰 선물을 주기 위해 숨기고 있는 것 같다."

최용수 FC서울 감독이 부진한 최근 행보를 긍정적으로 받아넘기며 사상 첫 아시아 정상에 대한 염원을 드러냈다.
서울은 다음달 2일 오후 2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과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3 33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프로축구 최고의 흥행카드이자 올 시즌 마지막 '슈퍼매치'다. 앞선 세 차례 대결에선 1승1무1패로 우열을 가리지 못했다.

두 팀은 정규리그 순위 경쟁에서도 라이벌다운 접전을 펼치고 있다. 서울이 14승9무9패(승점 51)로 수원(승점 50)에 근소하게 앞서 4위를 달린다. 2위 포항(승점 59)의 FA컵 우승으로 내년 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출전권이 주어지는 상위 3팀의 마지노선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

서울에겐 승리가 절실한 이유가 하나 더 있다. 사상 첫 ACL 우승을 위한 교두보 마련이다. 다음달 9일 원정에서 광저우 에버그란데(중국)와 우승 트로피를 놓고 결승 2차전을 치른다. 안방에서 열린 1차전에서 2대 2로 비겨 무조건 이기거나 다 득점 무승부를 노려야한다. 쉽지 않은 여건에서 총력전을 펼쳐야하는 가운데 앞서 열리는 수원전은 상승 분위기를 마련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전망이다.
다만 최근 신통치 않은 정규리그 성적이 걸림돌이다. 서울은 10월 들어 치른 4경기에서 1무3패로 부진했다. ACL 결승 1차전까지 포함하면 5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 같은 기간 K리그 클래식에선 1골도 넣지 못하고 주저앉았다. 선택과 집중으로 아시아 정상 등극을 노린 최 감독에게도 고민스런 성적표다. 31일 구리 GS챔피언스파크에서 열린 수원전 미디어데이를 통해서도 "최근 3년 동안 월간 승률을 따져보면 유독 잘 안 풀리는 달이 있었다"며 "올해는 10월이 썩 만족스럽지 않다"고 평가했다.

녹록지 않은 여건이지만 최 감독은 긍정적 자세로 분위기 반전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수원전 승리가 다음 달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포문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한 시즌을 돌아보면 정말 쉽지 않은 여정이었다. 힘든 상황에서도 결속력을 보여준 선수단이 더욱 고맙다. 하늘에서 큰 선물을 주려고 숨기고 있다고 생각한다. 결실을 맺기 위한 과정이라고 믿고 싶다"며 ACL 우승에 대한 간절함을 재차 드러낸다.

다소 불리함을 안고 떠나는 광저우 원정을 앞두고 남다른 자신감을 보이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최 감독은 "광저우는 이미 우승을 예감하며 축제 분위기인 것 같은데 축구는 어떤 기적이 일어날지 알 수 없다"면서 "진정한 실력은 경기장에서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