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20일 폐막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호수정원

순천호수정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 잡은 184일간의 대장정의 막 내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지구의 정원, 순천만’을 주제로 한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20일 폐막식을 끝으로 184일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는 20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정원박람회장 잔디마당에서 폐막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184일간의 대장정을 마치는 이날 폐막식에는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신원섭 산림청장 및 정원박람회 공동조직위원장인 박준영 전남도지사, 이만의 전 환경부 장관, 송영수 순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AIPH 비크란 회장 등 각계 인사와 순천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정원박람회 주제공연인 ‘천년의 정원’ 하이라이트 공연 및 400만 관람객 달성 이벤트 경품추첨을 시작으로 조직위 사무총장 경과보고, 박람회가 걸어온 과정과 앞으로 가야 할 길을 담아낸 박람회 영상 상영이 있다.

또한, 그 동안 정원박람회 성공을 위해 뒤에서 묵묵히 일하신 분들의 노고를 기르는 성공 개최 감사이벤트로 세족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에는 조충훈 순천시장의 대국민 감사말씀과 함께 박람회장 명칭 공표 및 폐막 선언 후 성공개최를 축하하는 시민 인터뷰 영상으로 공식행사를 마친다.

이어 대중가요(하춘하, 조항조, 김용임), 클래식(엄정행, 채미영), 뮤직 퍼레이드(조남익외 4인), 특별출연(장사익) 등 인기가수 등이 출연하는 화려한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폐막식에는 184일간의 여정과 변화되는 순천의 모습들을 회상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며 향후 창조혁신도시로 새롭게 발전하는 순천시의 미래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직위 측은 ‘지구의 정원, 순천만’을 주제로 지난 4월 20 개막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폐막일인 20일까지 목표 관람객 400만명을 훌쩍 넘긴 440만 명을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