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증권맨 우리사주 언제팔까 고민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증권맨 우리사주 언제팔까 고민중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2011년 대형증권사들이 IB, 즉 투자은행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기 위해 대규모 유상증자를 단행했다.

아시아경제팍스TV에 따르면 총 1조 1천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한 KDB 미래에셋증권 은 전체의 약 19%인 2112억원을 우리사주조합에 배정했고 공모 가격은 1주당 8230원이었다.
NH투자증권 은 주당 9530원에 1272억원을, 삼성증권 은 주당 4만 2500원에 모두 786억원을 우리사주 조합에 배정했다.

1년 간의 보호예수 기간이 풀린 지난 해 말부터 이들 종목은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 올 초에는 30~50% 대의 수익이 가능했다.

하지만 큰 수익을 내고 우리사주를 매도한 증권사 직원은 많지 않았다.
한 대형 증권사 직원은 "어차피 대출 받아서 산 거라 아직 내 주식이라는 생각도 들지 않는다"며 쉽게 매도할 수 없는 현실을 토로했다.

최고 57%에 달하던 수익률은 올들어 증권사들의 실적 악화로 주가하락이 이어지면서 연초대비 절반 이하로 줄었다.

최악의 2분기 실적을 보낸 증권사들의 하반기 전망도 그리 밝지 않다.

동양증권 리서치센터 원재웅 연구원은 "주 수입원인 브로커리지 쪽에서의 모멘텀이 발생하지 않고 있고 IB기업 대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지만 이쪽 부분에서도 수익 증가는 시간이 걸릴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지수 상승과 함께 증권주들도 다소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남의 돈 굴리는데 익숙한 증권사 직원들이 정작 자신이 보유한 우리사주는 언제 팔아야 할지에 대해 갈피조차 잡지 못하고 있는 형국이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