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저가ㆍ日엔저에 대비…차세대TV 주도권 잡을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권희원 LG전자 HE담당 사장

권희원 LG전자 HE(홈엔터테인먼트) 담당 사장

권희원 LG전자 HE(홈엔터테인먼트) 담당 사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베를린(독일)=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권희원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 담당 사장은 내년부터 유기발광다이오드(OELD) TV 가격이 적정 수준으로 내려갈 것으로 전망했다.

권 사장은 6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TV 가격은 UHD(초고화질), OLED, LCD(액정표시장치) 모두 연계해서 움직인다"면서 "거기에 맞춰 적정 가격을 시장상황에 맞춰가고 가격을 내리기보다는 양산 규모를 늘려 합리적인 가격대를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TV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프리미엄뿐만 아니라 로엔드(low-end) 제품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 사장은 "TV 가격은 트렌드로 봐서는 5000달러 미만 가격대가 돼야 많이 팔리는데 최근 84인치 UHD TV가 많이 팔리고 있다"면서 "대부분 부호들에게 판매되고 실제 서민들은 5000달러 미만 제품들을 구입하고 있어 이 가격대에 맞춘 제품들을 별도로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중국 업체들이 UHD TV 시장에서 가격을 크게 낮추며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면서 "철저하게 하이엔드(high-end) 제품으로 시장 이미지를 굳히고 보급형으로 나갈 때는 빨리 가격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은 UHD 시장에서 기업, 정부, 방송업체들이 함께 준비하고 있다"면서 "하드웨어 시장에서는 자신 있지만 엔저가 장기화되고 있어 우리 기업 입장에서는 생산성을 높이는 노력을 계속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날 차세대 TV의 두 가지 지류인 UHD, OLED를 하나로 더한 세계 최대 77인치 곡면 UHD OLED TV를 선보이며 차세대 TV 시장 주도권 굳히기에 나섰다.

권 사장은 "OLED TV와 UHD TV 시장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하며 차세대 TV 시장의 패권을 놓고 제조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며 "OLED TV의 조기 출시를 통해 세계 TV 시장 주도권을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내년 초부터 판매할 계획이다.



베를린(독일)=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