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상호 현대엘리베이터 대표 "아프리카 등 해외공략 박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상호 현대엘리베이터 대표

한상호 현대엘리베이터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현대엘리베이 터가 베트남, 아프리카 등 해외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한상호 현대엘리베이터 대표는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말까지 브라질 법인을 비롯해 총 8개의 해외 법인을 구축하고 대리점을 64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한 대표는 이어 "현재 시장의 규모와 잠재력을 고려할 때 베트남과 아프리카에 현지 법인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 대표는 해외법인의 설립 방안에 대해서는 "각 해외지점에 걸맞게 추진할 것"이라며 "국내 현지 대리점 중 한 곳과 조인트벤처를 통해 법인을 설립하거나 독자법인을 설립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한 대표는 "현재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이 15% 정도까지 올라왔다"며 "3~5년내 20%까지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말 현재 해외 법인 4개, 해외 대리점 58개를 운영 중이었다.

또한 한 대표는 또 현대엘리베이터의 2대 주주인 '쉰들러 홀딩 아게'의 M&A 위협에 대해서는 "쉰들러 측의 의사가 명확하지 않다"며 "당초 M&A에는 관심이 없다고 했으나 최근에는 적대적 M&A를 하지 않겠다고 선회해 정확한 입장은 모르겠다"고 답했다.

다만 "(쉰들러 측 입장이) 파악되는 대로 절차에 맞게 대응할 것"이라면서도 "구체적인 대안은 구상 중"이라고 답했다.

여기에 한 대표는 지난 5월부터 발생하고 있는 파생상품 손실에 대해서는 "90년대초 현대엘리베이터의 국내 시장점유율은 15%에 불과했다"며 "현대그룹이 아니었다면 현재 시장점유율 1위 등극은 힘들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파생상품의 평가 부분에 대해서는 너무 단기적으로 연연할 것이 아니라 현대상선의 경영권 안정화 등 대내외적인 리스크를 관리해 나가는 것이 관건"이라고 설명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