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학선, 기계체조 대표선발전 첫 종합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계체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도마 연기를 펼친 직후의 양학선 [사진=정재훈 기자]

기계체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도마 연기를 펼친 직후의 양학선 [사진=정재훈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도마의 신' 양학선(한국체대)이 기계체조 세계선수권대회 파견 대표 최종 선발전에서 개인 종합 1위를 차지했다.

3일 오후 태릉선수촌 체조장에서 열린 대회 둘째 날, 양학선은 여섯 종목 합계 84.025점을 받아 전체 1위에 올랐다. 전날 80.825점으로 3위에 그쳤던 그는 이틀 합계 164.850점으로 왕원영(한국체대, 163.725점)을 제치고 19명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양학선이 개인종합에서 정상에 오른 것은 국내외 대회를 통틀어 처음 있는 일이다.
가장 돋보인 종목은 역시 도마였다. 1차 시기에서 고유 기술인 '양학선(도마 짚고 뛰어올라 세 바퀴 비튼 뒤 착지)을 깔끔하게 성공시켰다. 15.500점의 고득점을 받았다. 반면 2차 시기에선 스카하라 트리플(도마 옆으로 짚고 뛴 뒤 세바퀴 회전한 뒤 착지)에서 반 바퀴를 더 도는 신기술을 시도했으나 엉덩방아를 찧고 말았다. 하지만 1차 시기 점수만 들어가는 선발전 규칙에 의해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도마 연기를 펼치는 양학선[사진=정재훈 기자]

도마 연기를 펼치는 양학선[사진=정재훈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양학선은 마루(14.100점)와 링(14.375점)에서도 유일한 14점대를 받으며 1위에 올랐고, 안마(13.125점), 평행봉(14.075점), 철봉(12.850점) 등에서도 고른 점수 분포를 보이며 종합 1위의 기쁨을 맛봤다.

양학선은 경기 후 "개인종합에서 그동안 늘 형들의 그늘에 가려 있었는데, 1등을 하게 돼 기쁘다"라며 "다만 도마에서 실수가 나온 점이 아쉬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더 열심히 훈련하고 노력해 세계선수권대회에선 꼭 신기술을 성공 시키고 싶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양학선은 9월 벨기에 안트워프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신기술로 도마 종목 금메달을 노린다.
한편 같은 날 오전에 열린 여자부에서는 성지혜(대구체고)가 네 종목 합계 53.000점을 받아 15명 가운데 정상에 올랐다. 전날도 1위를 기록했던 성지혜는 합계 106.100점으로 2위 김채연(서울체중, 101.575점)을 가볍게 제쳤다.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