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시아소비자대상]롯데칠성음료 핫식스,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의 선구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핫식스 2종

▲핫식스 2종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롯데칠성 음료는 한국형 에너지 음료 '핫식스'로 에너지 음료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핫식스는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의 선구자로 2010년 출시 첫 해 닐슨 데이터 기준 약 55억원 가까이 팔리며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월 평균 매출은 약 40억~50억원에 달한다.

전 세계 에너지음료 시장이 약 212억불 규모에 비해 국내 시장은 아직 미미하지만 향후 우리나라에서도 에너지 음료 시장의 성장은 분명하다. 롯데칠성의 핫식스 이후 코카콜라, 해태음료, 동아오츠카 등이 앞다투어 에너지음료에 뛰어들고 있고, 레드불도 국내에 진출했다.
핫식스는 과라나추출물, 타우린, 비타민B군 등 에너지음료 기본 원재료에 필수 아미노산인 BCAA 아미노산과 한국적 기능성분인 홍삼농축액, 가시오가피추출농축액 등을 함유하고 있다. 과라나는 브라질 국민건강식품으로 천연카페인이다.

롯데칠성음료는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을 타깃으로 이들이 공부나 야근, 운전시 집중력이 필요하거나 졸음을 이겨내고 싶을 때 마시는 음료로 어필하고 있다.



이현주 기자 ecolh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수만과 상하이 동행한 미소년들…데뷔 앞둔 중국 연습생들?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국내이슈

  • 관람객 떨어뜨린 카메라 '우물 우물'…푸바오 아찔한 상황에 팬들 '분노' [영상]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해외이슈

  • "여가수 콘서트에 지진은 농담이겠지"…전문기관 "진짜입니다"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PICK

  • 벤츠 신형 C200 아방가르드·AMG 출시 속도내는 中 저고도경제 개발…베이징서도 플라잉카 날았다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대통령실이 쏘아올린 공 '유산취득세·자본이득세'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