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남윤영 동국제강 사장은 새해 첫 일성으로 '고객'을 강조했다.
2일 서울 을지로 소재 동국제강 본사인 페럼타워에서 열린 시무식 및 취임식에서 남 사장은 "고객은 영업에서만 있는 게 아니다"라며 "원료는 생산, 생산은 영업 파트가 고객"이라고 말했다.
남 사장은 현재 시황을 '만성적인 공급 초과 시장'으로 판단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키워드로 전문성·소통·책임의식·고객을 제시했다.
먼저 전문성에 대해 남 사장은 "갓 입사한 신입사원부터 임원에 이르기까지 각자 맡은 업무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정보기술(IT)시대를 넘어 소통이 중요한 시대"라며 "정보·지식·지혜를 주고받고 가공하는 문화를 활성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남 사장은 "나를 위해 주는 모든 사람이 고객이라는 마인드로 스스로의 고객을 만들고 고객을 위해 발로 뛰어 달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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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규 기자 yush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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