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뉴스스탠드' 1일 서비스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네이버 뉴스캐스트가 다음달 1일부터 '뉴스캐스트'로 전환된다. 이용자 혼란을 줄이고자 당분간 뉴스캐스트와 뉴스스탠드 병행해 단계적으로 개편될 예정이다.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대표 김상헌)은 ‘뉴스스탠드’ 서비스를 새해부터 단계적으로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
뉴스스탠드는 각 언론사의 기사를 보다 많이 노출하는 방향으로 개편된다. 낚시성 기사 제목을 지양하고 언론사의 편집 의도를 살린다는 의도다.

뉴스스탠드는 ‘와이드뷰어’ 창을 새롭게 도입했다. 각 언론사 홈페이지의 실시간 기사 배치 화면을 바로 보여주며 기존 기사수 9개 보다 훨씬 많은 20여개의 기사를 동시 노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매체의 뉴스를 보다 많이 소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간단한 좌우 클릭으로 손쉽게 다른 언론사의 주요 뉴스를 볼 수 있도록 편리한 UI를 제공한다.

특히 기사, 이미지 배치 등 와이드뷰어 화면을 언론사가 직접 편집하고, 매체 고유의 제호를 상단에 활용해 이용자들은 언론사별 편집가치가 그대로 반영된 온라인 신문을 만날 수 있다.
네이버는 뉴스스탠드로의 개편에 따른 이용자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당분간은 기존 주제별 보기 형식의 뉴스캐스트와 뉴스스탠드를 병행할 계획이다. 네이버 접속시 뉴스캐스트가 기본으로 노출되고, 이용자가 기사 제목 옆 언론사명을 클릭하거나 MY 뉴스 설정 기능을 통해 언론사를 선택하면 새로운 뉴스스탠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NHN 관계자는 “뉴스스탠드는 언론사의 편집가치를 그대로 반영하고, 기사량도 풍부해져 이용자들에게 보다 공정하고, 다채로운 뉴스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계적 개편 적용 및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이용자들이 뉴스스탠드라는 새로운 서비스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뉴스스탠드로의 전면 개편 역시 MY 뉴스 설정률 등 이용자들의 서비스 적응 상황을 최대한 고려해 시기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언론사와의 상생을 위해 도입하는 와이드 뷰어 상단의 배너 광고와 PDF 유료화 서비스는 참여 언론사와의 협의를 통해 2013년 상반기 중 구체화될 예정이며, 신규 제휴도 내년 상반기 중 진행될 예정이다.



조유진 기자 tin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