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넷마블, 신작 MMORPG '모나크' 1월 출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의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모나크'가 27일 참가자 사전 예약 모집에 들어가고 다음달 14일부터 2차 테스트에 돌입한다.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진행하는 이번 테스트는 18세 이상 넷마블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테스트로 모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사전 예약 모집은 다음달 12일까지며,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2차 테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게임머니를 지급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모나크는 전투와 직업, 아이템이라는 RPG의 3대 요소에 ‘부대전투’라는 차별적 요소를 내세운 MMORPG 장르 최초의 부대전쟁 게임이다. 플레이어 캐릭터를 중심으로 25명의 부대원을 편성해 실시간 부대전투와 공성전을 즐길 수 있으며 약탈, 점령을 통한 전략적인 요소가 가미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테스트에서는 세력다툼의 시초가 되는 약탈전에 초점을 두고 진행해 이용자들은 뺏고 뺏기는 약탈과 점령을 통해 이권쟁취 등 전략의 재미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약탈전은 수송마차 약탈전과 지역쟁탈전 성격의 마을 약탈전으로 구분된다. 점령전에서 밀려난 이용자 또는 길드 단위의 군소 세력들은 성주 휘하의 마을을 비롯한 세금과 재화가 실린 마차를 약탈해 막대한 이득을 취할 수 있으며, 약탈 당한 성주는 그만큼 피해를 입게 되는 이용자간 전투(PvP)시스템이다.

이에 앞서 넷마블은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제작소'와 부대를 육성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모나크 홈페이지 내 공개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아이템과 부대를 강화시킬 수 있으며 공개서비스 시 그대로 적용되어 이용자들의 원활한 플레이가 지원될 예정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번 2차 테스트는 치열한 대립구도와 전투 밸런스에 초점을 두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기존 MMORPG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부대전쟁 게임의 진수를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다음달 20일까지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1일부터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홈페이지 접속일수에 따라 무기와 강화석, 장비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14일부터 붉은색 등급 무기를 9단계 강화시킬 경우 기프트카드를 지급하고 강화하는 순간을 동영상으로 찍어 유튜브와 개인 블로그 등에 올리면 50만원 상당의 기프트카드와 게임머니 등을 추가 보상한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monarch.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유진 기자 tint@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