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해 삼성달력은 2주남았다···경영계획 바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 삼성달력은 2주남았다···경영계획 바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2012년을 3주 남겨 놓은 10일, 삼성전자 임직원에게는 올해가 2주 남았다.

징검다리 휴일인 오는 24일은 삼성전자의 공식 휴무일로 직원들 대부분이 신년까지 1주일간의 긴 휴가를 보내기 때문에 2주안에 모든 업무를 마무리해야 한다.
삼성전자는 정기 사장단, 임원 인사에 이어 남은 2주동안 조직개편, 글로벌전략회의를 열고 새해 경영계획을 마무리 짓는다.

이번 주 내 조직개편을 마무리 짓고 오는 17~18일 이틀간 경기도 기흥과 수원 사업장에서 각각 부품(DS) 부문과 세트(DMC) 부문의 글로벌 전략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조직개편과 경영전략 모두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취임 25주년 기념식에서 밝힌 '새로운 도전'을 기반으로 세워진다. 이 회장은 당시 기념사를 통해 "아직 갈 길이 멀다"고 강조했다.
◆조직개편, '안정' 택하고 의료기기 사업 전면 내세워= 조직개편은 '안정'을 택했다. 내년 경영환경이 불확실한 만큼 올해 좋은 성과를 냈던 사업부와 체제를 그대로 유지하겠다는 것이다. 다만, 태블릿PC 사업이나 의료기기사업 등은 다른 부서와 합쳐지거나 승격되는 등 변화가 있다.

IT솔루션 사업부에서 담당하는 태블릿PC 사업은 무선사업부와 중복된다는 의견에 따라 무선사업부로 이첩될 가능성이 높다.

종전 의료기기사업팀은 사업부로 승격됐다.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이동한 조수인 사장이 맡는다. 삼성그룹이 신성장동력으로 손꼽았던 5대 사업 중 가장 먼저 육성작업이 끝나 본격적인 사업부로 승격했다.

◆17~18일 글로벌 전략 회의 개최, 시나리오별 경영계획= 글로벌 전략 회의에는 최고경영진을 포함한 전 세계 200여개 법인장이 모두 참석한다. 내년 삼성전자는 DS부문의 경우 인텔, DMC 부문의 경우 애플과 한판 승부를 준비하고 있다.

인텔과는 차세대 반도체 시장 선점을 놓고, 애플과는 스마트 시장의 향방을 놓고 다투게 된다. 반도체의 경우 시스템LSI에 대한 투자와 차세대 메모리 반도체 개발에 주력하게 된다.

스마트 시장은 TV와 스마트폰, 태블릿PC, PC 등 삼성전자가 만드는 모든 기기에 걸친 시너지 효과 본격화에 나선다. 특히 수년째 발표를 미루고 있는 '삼성 클라우드'의 실체도 내년 본격화될 전망이다.

투자 계획은 시나리오별 대응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글로벌 경기 침체가 본격화 되면서 경영환경이 불투명해졌기 때문이다.

삼성그룹 관계자는 "이건희 회장께서 25주년 기념사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강조했듯이 내년 사업계획의 모든 초점은 글로벌 시장에서 차세대 주도권을 확보하는데 맞춰질 것"이라며 "투자 계획은 유동적이라기 보다 시나리오별 대응에 나서는 것으로 마무리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