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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베트남 27·28호점 개장, 매출·매장 수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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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뚜레쥬르가 업계 최초로 동남아시아에 진출한지 5년 만에 매출 및 매장 수 기준 베트남 1등 베이커리로 등극했다고 6일 밝혔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이달 초 27·28호점을 잇따라 오픈하며 베트남 내 모든 베이커리의 매출과 매장 수를 추월해 1위를 차지했다.
현재 매장 수가 가장 많은 베트남 베이커리는 현지 브랜드인 ‘킨도 베이커리’로 총 27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며 이밖에 스위트홈·희람문·지브럴 등 베트남 브랜드와 싱가폴 브랜드인 브레드톡 등이 접전을 벌이고 있다.

뚜레쥬르에 따르면 베트남 베이커리 시장에서 점당 매출 1위는 이미 2008년부터 뚜레쥬르가 차지해왔으며 오는 12일 뚜레쥬르 베트남 28호점을 오픈하면 점포 수 기준으로도 1위 브랜드로 등극한다는 설명이다.

지난 2일 문을 연 뚜레쥬르 베트남 27호점(Bic C 판도라점)은 호치민 공항 인근 대형 복합쇼핑몰 1층에 자리잡았다. 총 80평 54석 규모의 카페형 베이커리로 인근에 외국 기업이 밀집해있어 서양인, 한국인 등 외국인들의 주 거주지로 소득 수준이 높아 오픈 직후부터 순조롭게 예상 매출을 넘어서고 있다.
10일경 오픈할 뚜레쥬르 베트남 28호점은 ‘Bic C 사비코 점’으로 하노이 시에 총 65평 40석 규모로 선보일 예정이다.

베트남 뚜레쥬르 남영현 법인장은 "27, 28호점 모두 베트남 전국 체인망을 구축한 대형마트인 Bic C마트와의 협력으로 오픈했다"며 "예전에는 건물주를 만나면 뚜레쥬르에 대해 한참 설명했지만, 지금은 주요 복합상가 나 쇼핑몰 오픈 시에 서둘러 유치하려고 먼저 연락이 온다. 5년 사이에 브랜드 위상이 많이 달라졌음을 피부로 느낀다"고 말했다.

2007년 국내 베이커리 최초로 동남아시아에 진출, ‘베이커리 한류 열풍’을 이끌며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말레이시아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뚜레쥬르는 올 한해 점포 수 기준 전년비 베트남 2.5배, 인도네시아 4배 성장을 이끌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뚜레쥬르는 2012년 말 기준, 베트남의 경우 연초 계획대비 9개점을 추가로 열고 인도네시아의 경우 8개점을 초과 출점하게 될 전망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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